중학교 입학 하기 전까지 기본적을 알아야 할 핵심 영문법을 크게 5개 영역으로 나눠 집필하였다.
세부 목차는 주어 동사의 종류와 기능, 목적어와 보어의 역할과 활용, 형용사와 부사의 역할과 종류, 문장의 종류, 등위 접속사와 종속 접속사의 종류와 활용에 대해 기술하였다.
김의일은 충북 단양에서 3남 2여 중 넷째로 태어났다.
5살 때 아버지가 갑자기 돌아가시는 바람에 어머니는 직업 전선으로 내몰리고 할머니 아래서 어린 시절을 보냈다. 어린 시절은 떠올리기 지금은 싫다. 그러나 이제는 그 시절도 돌아오지 않음을 아니 먼 추억으로 기억의 보물 창고에 넣어 두련다.
초등학교 4학년 때 청주로 이사와 그 이후 청주에서 고등학교까지 졸업하였다. 1년 뒤 교육대학을 졸업하고 초등학교 선생님으로 30여 년을 근무하였다. 지금은 이렇듯 책을 쓰며 제2 인생을 아름답게 수 놓으며 살고 있다.
제2 인생이 처음은 막막했지만 한 해 한 해 보내다 보니 나름 어떻게 사는 것이 보람이 있고 의미가 있는 삶이 되는지를 조금은 알아가니 그 또한 재미가 있다.
내가 최근에 관심을 쏟고 공부하는 분야는 SNS 관련 활동이다.
유튜브, 블로그, 오픈톡방 운영,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AI, 전자책 쓰기 등 하루가 정말 24시간이 모자를 정도로 바쁜 일상을 보낸다. 조금 힘은 들지만 이렇게 생활하는 내가 대견해 보인다.
이 책은 영어를 중 고등학교에 다니며 내 딴에는 열심히 하였다. 그러나 아직도 못 이룬 아쉬움에 써 보고 싶어 정리하였다. 비록 여러모로 부족한 부분이 많지만 나눔의 마음을 실천하려 만든 것이니 조금이나마 이 책을 만나는 분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